본문 바로가기
일/직장

국세완납증명서(납세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by 여운_ 2024. 10. 23.
반응형

 

 

사무직 발급 서류 중 기본 중의 기본인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입찰, 금융기관 상담 등 다양한 때에 필요한 서류이죠.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홈택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홈텍스 납세증명서

 

 

홈택스 로그인 후 검색창에

납세증명서 라고 검색해 주시면 됩니다.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국세 납세증명서 온라인 발급

 

사업자의 정보를 확인한 후 아래 수령방법과 신청내용을

확인하여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신청내용은 특별한 일이 없으면 보통

사용목적 - 기타 / 제출처 - 금융기관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청하기 클릭.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수령방법/비고에서 출력을 클릭해주세요.

 

국세 납세증명서

 

 

납세증명서 발급 완료입니다.

PDF 파일로 저장하시고 인쇄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개월입니다.

 

다음 글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서도

설명드리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