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9월 30일부터 인감증명서(금융기관이나 법원 제출 용도가
아닌 인감증명서)는 정부 24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인감증명서 제도가 도입된 1914년 이후 110년 만이라고 합니다 !!
인감증명서란 ?
본인의 인감을 주소지 주민센터에 사전에 신고하고
인감증명서를 통해 본인이 신고한 인감임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
인감증명서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 !
오늘도 빠르고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인감증명서 발급 | 민원안내 및 신청 |정부24
인감증명서 발급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수수료 방문 발급-600원, 인터넷 발급-무료 신청서 인감증명서 발급 위임장 또
www.gov.kr
위 링크를 클릭해 주시면 정부 24의 인감증명서
발급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로그인은 필수!
아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유의사항을 모두 확인했습니다.
체크해주시고 다음 서비스 신청 페이지로 넘어가서
성명, 주민번호, 주소 확인 후 대상자 조회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전화번호 본인 인증을 해주시고,
발급용도와 제출처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주소이동사항은 필요하시다면 체크.
그리고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문서출력 화면이 나옵니다.
문서 출력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완전 쉽죠 ~~?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조금이나마
번거로움이 덜어진 것 같아 다행이에요 ㅎㅎ
따라 하시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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